[호남예술제 소개] > 잦은질문&답변

호남예술제

[호남예술제 소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906회 작성일 16-03-31 15:56

본문

 

  아래내용은 호남예술제 요강과 예년 진행과정 등을 통한 잦은 질문과 일반적인 예상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대회진행에 관해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개략적인 대회 소개]


1.  호남예술제는?

 올해로 69회를 맞이하는 호남예술제는 참가 규모면이나 역사면에서 국내 최대이며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종합예술축제입니다. 지난 60여년 동안 중단 없는 대회 개최와 연1만여명의 참가규모는 그 명성과 영향력의 규모를 가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광주일보사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광주광역시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 대학교 등의 후원과 시상 등의 협조가 있습니다. 
  

2.  호남 예술제 개최부문은?

 2024년 올해도 음악, 무용, 국악, 미술, 작문 등  5개 부문을 개최합니다.
 합창, 합주 부문 경연은 금년도부터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3.  호남 예술제 참가자격은?     

자격제한은 국내에 거주하는 재학생을 비롯, 나이 제한에 합당한 휴학생 및 검정고시생, 기타 학교를 다니지 않는 학생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대회요강 참조)


4. 개최 시기 및 장소는?

 금년은 4월 24일 부터 시작하여 5월말까지 경연이 계속되며,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을 비롯 광주지역에서 분산 개최됩니다.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대회요강 참조)


5. 대회 일정

 대회일정은 3월중에 예상일정(대회요강 참조)이 나옵니다. 그리고 확정된 일정은 참가신청을 마감한 후 4월 17일(수)에 인터넷 홈페이지 에 발표됩니다. 개인별 경연 순서는 해당 경연일 3일~7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224 SC 제일은행 빌딩 10층 광주일보 문화사업국|Tel. 062.220.0541|saup@kwangju.co.kr

Copyright © 광주일보. All rights reserved.